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유럽

유럽

제목 이탈리아 출입국에 관한정보
작성자
작성일자 2019-12-10
지역 이태리
이태리이사준비시 출입국 및 비자제도


출입
비자는 방문하려는 국가의 재외 공관장이 발행하는 입국허가증으로, 우리나라는 이탈리아와 무비자 협정을 채결하고 있어서 체류 기간이 90 일 이내라면 비자 없이도 입국이 가능하다.
EU 내 15 개 국가는 쉥겐 조약 (Schengen Treaty)을 체결하여 상호 국경을 개방하고 외국인 관광객 입국 및 체류 관리에 공동 보조를 취하고 있다. 동 조약은 어느 일방 조약국에 무비자로 입국한 제 3 국인에게 최초 입국일자로부터 90 일간 전 조약 체결 국가의 체류를 허가하고 있다. 이탈리아에 무비자로 입국한 한국인은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등의 쉥겐 조약국을 무비자로 관광 체류할 수 있으나 총 체류 기간이 입국한 날짜로부터 6 개월 간 90 일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90 일 이상 체류하는 유학이나 취업의 경우는 목적에 맞는 비자를 신청해야 하며 비자 발급의 자세한 절차는 이탈리아 대사관에 문의해야 한다(대사관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1-398, 전화: 02-796-0491~4).

비자(사증)
입국방법
이탈리아에서 지사를 설립하거나 학업을 위해서 장기 체류해야 하는 경우 체류 목적의 장기 비자를 발급받고 입국해야 한다. 이탈리아는 입국 후 3개월간은 비자 없이도 체류가 가능하나, 이의 연장은 불가하다. 재입국을 위해서는 非쉔겐 국가에서 3개월 체류 후에만 가능하다.
지사 설립 등 장기 체류를 위해서는 서울에 소재한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에서 적합한 목적의 장기 비자를 발급받는 것이 필요하다. 비자 발급은 외국 주재 이탈리아 대사관에서만 가능하므로 무비자로 이탈리아에 입국했을 경우 한국으로 일시 귀국해야 한다.

사증 발급 및 체류절차
이탈리아 입국을 위한 비자 발급은 서울에 위치한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에서 담당하고 있다. 체류 목적에 따른 비자 안내는 하기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입국 비자 안내http://www.ambseoul.esteri.it/Ambasciata_Seoul/Menu/Informazioni_e_servizi/V- isti/

T.U.No.286/98 법 제5조 2항의 규정에 따라 이탈리아에 입국한 날로부터 공휴일을 제외한8일 이내 체류허가증을 신청하여야 한다.

체류
개요
체류허가증(Permesso di Soggiorno, 뻬르메소 디 소죠르노)은 이탈리아에 거주하는 모든 외국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하며, 지사 설치나 학교 입학 등 전 과정에 걸쳐 번번히 요구 되는 서류이다. 이탈리아의 경우 한국에서 보통 1년 비자를 발급 받아 입국하여 동 비자를 바탕으로 체류허가증을 현지에서 신청, 발급 받게 되고 갱신까지 할 수 있다.
최초 발급 이후 일정 기간(보통 1년이나 2년)이 경과하면 체류 허가증을 갱신해야 한다. 최근이탈리아에 불법 체류자가 늘어나고 있고 이탈리아 정부의 철저한 관리 등으로 체류 허가증의 신청, 발급이 어려워지고 있으며, 이에 소요되는 시간도 수개월씩 걸리기도 한다.

체류 허가
최초 서류접수는 우체국에서 이뤄지며, 관할 경찰서에서 지문 날인 및 사진 제출 등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수령할 수 있다. 통상적인 유효 기간은 1~2년으로 제한된다. 체류자격 변경  체류지 변경 등 특이사항 발생시 관할 경찰서 신고가 필요하며 체류 기간 연장을 위한 체류증 갱신도 우체국에서 Kit를 받아 관련 서류 첨부와 함께 제출하면 관할 경찰서와의 면담 약속을 거쳐 재발급 받게 된다.

출입국 수속 및 세관 신고
비행기에서 내린 후 Arrivi(도착) 표시를 따라가면 입국 심사대에 도착하게 된다. 입국 심사대는 EU 여권 소지자와 그 외 지역 여권 소지자가 수속하는 창구로 나뉘어 있으며, 한국인은 그 외 여권 소지자가 수속하는 창구에서 수속해야 한다. 보통 관광객이나 단기 출장의 경우 여권만 제시하면 바로 통과된다.

입국심사대를    통과한   후에는   타고   온   항공편   명이   표시된   수화물   수취대(Ritiro Bagaglio)에서 짐을 찾고 세관으로 향하게 되는데 세관검사는 자진 신고제로, 신고할 필요가 없으면 그냥 출구로 나간다. 참고로 이탈리아는 출입국 카드를 작성하지 않으며 반입 외화는10,000 유로 이상일 경우 세관 신고가 필요하다. 주류, 담배등의 반입 제한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다음 이탈리아 세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