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오세아니아

오세아니아

제목 뉴질랜드 해외이사 를 한 후에 현지 주택임대 정보
지역 뉴질랜드
뉴질랜드로 해외이사 를 한 후에 주택 문제를 해결해야 할텐데요~
아래 정보는 뉴질랜드 이사 로 현지 주택에 대한 임대 정보입니다
 
뉴질랜드 주택임대 평균가격
 
임대 (Rent) 가격
임대가격은 지역, 위치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대체로 방 3개 짜리 집의 경우 주당
$250 에서 $400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집에 가구가 있는지, 또는 Whiteware (냉장고, 세탁기) 가 준비되어 있는지 또는 전기, 물세, 잔디관리비 등이 포함됐는지 여부에 따라 값이 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임대 구하기
부동산 (Real Estate) 회사에 의뢰하거나 현지신문이나 교민신문 또는 한국의 교차로나 벼룩시장에 해당하는 Trade-exchange 지 등 각종 광고 매체를 이용하여 주인과 직접 계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부동산 회사에 의뢰할 경우, 보통 1주치의 방세와 이에 해당하는 GST요금 (부가가치세 12.5%)를 에이전트비로 지불해야 합니다. 영어가 능통하신 분들이라면 직접 시도할 만하며 이곳 생활에 익숙한 교민이나 친지의 도움을 구하시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임대계약
임대가격과 마찬가지로 상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본인에 맞게 융통성 있게 대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2주치 또는 3주치의 방세를 Bond (임대보증금)로 내고, 2주치-3주치의 방세를 선납하는 방식 등으로 집주인과 절축하여 계약할 수 있습니다.
 
Bond 는 집주인이 정보의 Housing Corporation 에 위탁하는 방식을 취하게 되며, 나중에 임대를 중지할 때 집을 하자없이 이용했는지의 여부에 따라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시 집주인은 일정한양식의 임대계약서 (Tenancy Agreement)를 가지고 오게 됩니다.

서로 방세 금액이나 기간 등의 합의가 끝났으면, 이 내용을 적은 후 집의 하자상태에 대한 내용을 기입하게 됩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나 주인과 함께 입회하여 임대 집의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현재 상태의 하자를 적은 내용 2주를 작성하고 서명 확인을 받아 각자 한부씩 소지하게 됩니다.
 
뉴질랜드 해외이사 후에 할일
전기, 전화는 주인과 상의하여 임대인의 이름으로 명의를 바꾸어야 하며 해당 지역의 전기회사와 TELECOM 에 전화로 또는 서면으로 요청해야 합니다.

이때 1년이상 전기 또는 전화회사를 이용한 사람을 보증인으로 내세워야 하거나 또는 보증금을 내야 하며, 2가지의 신원증명 (ID)를 제출해야 합니다.
 
임대 중지를 원할 경우
만일 개인사정에 따라 이사를 하고 싶을 경우, 임차인은 보통 법적으로 3주전에
집주인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 하며, 반대로 집주인은 집을 팔거나 본인이 살고자 할 경우등
사정이 생기면, 6주전에 임차인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또는 계약서 작성시 기준에 따릅니다.)
 
대한글로지스 뉴질랜드 해외이사 지식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