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오세아니아

오세아니아

제목 호주 출국,입국 비자정보
지역 호주

호주입국에 관한 비자 안내

 



비자 관련 일반 사항

호주 입국 시에는 관광 또는 상용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반드시 입국비자를 발급 받아야 한다.

다만, 예외적으로 제3국으로의 여정 중 호주의 한 도시 경유를 할 경우에는 공항 내에서만 8시간 범위 내에서 비자 없이도 체류가 가능하다.

 



관광비자로 호주입국시 체류기간은 3개월이며, 12개월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Electronic Travel Authority 전산비자 (ETA) 는 호주를 관광이나 상용 목적으로 방문하는 여행객을 위한 비자이다.

ETA는 전산 비자로서 여권에 비자 라벨이나 도장이 필요없다.

 



비자 발급

관광, 상용비자는 호주대사관을 통해 발급 받거나, 20 달러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ETA를 인터넷 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여행사나 항공사를 통해 신청할 경우 수수료는 없다.

 

ETA를 개별적으로 온라인 신청할 경우 소정의 수수료를 인터넷 서비스비로 지불해야 한다.

이렇게 여행사나 항공사를 통하여 신청을 할 경우 대게 12시간 이내에 비자 취득이 가능하지만, 소수의 신청자는 간혹 승인되기 전에 추가 확인을 위해 호주 대사관으로 문의하라는 연락을 받을 수 있으므로 출국 전 최소 5일 이내에 비자를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럴 경우에는 여행 목적에 맞는 다른 적합한 비자를 다시 신청해야 한다.

ETA 비자 취득 조건: 유효한 여권 소지, 방문목적이 여행, 친지 방문 또는 회의나 컨퍼런스 참석일 경우, 호주에서 일을 하지 않는 경우, 3개월 이상 체류하지 않을 경우, 건강상의 문제가 없고, 범죄사실이 없는 경우, ETA 시스템 회원사인 항공사로 여행할 경우 가능하다.

 



3개월 이상 체류 시 단기방문/상용비자를 신청해야 하며, 이는 주한 호주대사관에 직접 신청해야 한다.

관련정보는 www.australi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출입국 절차



호주 입국 절차



입국 심사 시 여권, 항공권, Incoming Passenger Card 및 Customs, Quarantine and Wildlife Statement (기내 배부 또는 입국 심사장에 비치)를 호주 공항 입국 심사 창구에 제출해야 한다.

참고로 호주 착륙 전에 미리 작성하고 입국 심사대로 가는 것이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된다.

 



출국 절차



항공편 체크인, 이민성 출국 심사 (여권, 항공권, 탑승권, Outgoing Passenger Card 제출)여권 분실 해결 절차 (여행 증명서) 여행 증명서는 정식 여권 발급을 위한 시간적 여유가 없이 귀국 또는 제 3국 여행을 하거나,

해외 여행 중 여권의 만료 또는 분실자가 귀국하는 경우에 발급받는다.

구비 서류 로는 여권발급 신청서 1부, 여권용 칼라 사진 3매, 항공권 원본 및 사본, 수수료(A 13달러), 한국에서 발행된 사진이 부착된 신분 증명서, 여권 분실 경위서 1부이고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한다. 약 1주일이 소요된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접수하되 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우편 접수 시 분실 우려에 대비하여 추적 가능한 우편을 이용하고, 반송 봉투에 수취인 주소를 기재하는 것이 좋다.

호주이사는 대한글로지스의 스케줄은 항상 고객님께 정확히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